10월08일 NC vs SSG 국내야구 생중계,스포츠분석

스포츠 무료분석글

10월8일 KBO


 NC SSG 중계

 NC SSG 분석

선발 송명기(4승 9패 4.90)는 직전 SSG전에서 0.2이닝 1실점을 기록했고 앞선 선발등판이였던 기아전에서는 5이닝 5피안타 2K 무사사구 무실점을 기록했다. 최근 불펜과 선발을 오가며 피칭중인데 선발로 등판한 경기들에서 패스트볼과 포크볼의 힘을 바탕으로 저실점 피칭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볼컨트롤도 나쁘지 않은 모습이고 직전 선발 등판이였던 기아전은 무사사구 피칭, 5이닝 동안 62구만을 던지는 등 투구수 관리도 상당히 잘되었다는 점이 제일 고무적이였다. 흐름이 좋고 올시즌 SSG전 선발로 나선 경기에서 5.1이닝 1실점(원정)을 기록하기도 했으니 오늘도 저실점 피칭은 기대해볼만 하겠다. 그리고 오늘 불펜운영은 문제없을 전망이다.

 

▶ SSG

 

선발 엘리아스(7승 6패 3.55)는 직전 NC와의 경기에서 3이닝 8피안타 1K 5실점(4자책)을 기록했다. 이날 패스트볼, 커브, 체인지업 모두 맞아나가면서 조기강판 되었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였지만 앞선 4번의 등판에서 속구, 커브, 체인지업의 강점을 앞세워 모두 QS피칭을 펼쳐주었다는 점은 무시할 수 없는 상황! 또한 직전 NC전 고전하긴 했지만 지난 8월 6이닝 1실점으로 호투를 펼쳐준 기억도 있어 오늘 반등투를 기대해볼만 하겠다. 그리고 오늘 불펜에서는 2연투 여파가 있는 고효준, 이로운이 휴식을 취할 전망이다.

 

▶ 결론

어제 경기 NC선발 태너가 5.1이닝 2실점을 기록했고 SSG선발 송영진은 4이닝 3실점을 기록했다. 선발 경쟁에서 NC가 우위를 점하며 1점 리드, 흐름을 경종까지 이어가며 3-2 승리를 기록했다.

 

그리고 오늘 2차전이 펼쳐지게 되는데 승리는 SSG가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NC선발 송명기가 선발로 등판한 최근 경기들에서 경쟁력있는 피칭을 펼쳐주고 있긴 하다. 다만 SSG선발 엘리아스 역시 준수한 흐름을 만들어내고 있고 객관적인 경쟁력을 따져봤을 때 좀더 긴이닝을 버텨줄 수 있는 쪽은 엘리아스일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SSG 불펜에 고효준, 이로운이 휴식을 취할 가능성이 있기는 하지만 최민준, 노경은, 서진용은 등판가능한 상황!

또한 어제 SSG가 패배하긴 했지만 타선에서 NC보다 3개 많은 안타를 때려낸만큼 오늘 경기 승리는 SSG가 가져갈 것으로 예상된다.

 

◎ NC 패

 

◎ NC 승1패 패

 

◎ NC 핸디 패

 

 

◎ 오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