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30일 KIA vs 롯데 국내야구 생중계,스포츠분석

스포츠 무료분석글

7월30일 KBO 


KIA 롯데 중계

KIA 롯데 분석

선발 한현희(8승 8패 5.59)은 지난 6월중순부터 불펜으로 등판했었고 오늘 다시 선발로 등판하게 되었다. 올시즌 전반적으로 선발로 나선 경기들에서 5이닝을 버텨내는데 급급한 피칭을 펼친 바 있었다. 제구가 일정치 않고 패스트볼과 변화구의 밸런스도 좋지 않았다는 점을 감안해본다면 오늘 기대치가 높지는 않고 또 지난 1차전 21구를 던진뒤 하루밖에 쉬지 않았던만큼 짧은 이닝만을 소화할 것으로 보인다. (올시즌 기아전 선발로 나선 경기들에서 4이닝 5실점(홈), 5이닝 2실점(홈)을 기록한 바 있다.) 그리고 오늘 불펜에서는 2연투 여파가 있는 김진욱과 3연투 여파가 있는 심재민이 휴식을 취할 전망이다. (물론 김상수도 2연투이긴 하지만 2일간 투구수가 20구밖에 되지 않아 등판은 가능해보인다.)

 

▶ 결론

 

어제 경기 롯데선발 이인복이 흔들리기도 했고 수비지원을 받지못하며 3.1이닝 3실점(1자책)으로 마운드를 내려가고 말았다. 반면 기아선발 윤영철은 6이닝 무실점 호투! 선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한 기아가 어렵지 않게 4-1 승리를 기록했다.

 

그리고 오늘 3차전이 펼쳐지게 되는데 승리는 기아가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 선발 파노니는 올시즌 KBO복귀후 나쁘지 않은 흐름을 보이고 있어 오늘도 저실점 피칭을 펼쳐줄 가능성이 높다. 반면 롯데선발 한현희는 올시즌 선발로 나선 경기들에서의 경쟁력이 좋지 않았고 또 지난 1차전 21구를 소화한 뒤 하루밖에 쉬지 않았던만큼 오늘 기대치가 높지 않다.

최근 롯데 불펜진이 나름 견고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긴 하지만 김진욱, 심재민이 휴식을 취할 가능성이 높고 노장 김상수도 투구수가 적긴 하지만 어쨌든 2연투를 펼친 상황이라는 점을 감안해본다면 오늘 기아와의 불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지도 의문인상황!!

또한 이번시리즈 기아타선의 득점 생산능력이 나쁘지 않다는 점도 더해본다면 오늘 경기 역시 기아가 승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기아 승

 

◎ 기아 승1패 승

 

◎ 기아 핸디 승

 

◎ 오버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