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30일 라쿠텐 vs 세이부 일본야구 생중계,스포츠분석

스포츠 무료분석글

7월30일 NPB 


라쿠텐 세이부 중계

라쿠텐 세이부 분석

노리모토 다카히로(則本 昂大) R : 스미다 치히로(隅田 知一郎) L

 

선발 비교

 

라쿠텐은 노리모토가 나왔다. 6월 들어 행운과 실력이 공존하며 선발 7경기에서 4연승을 유지하고 있는 노리모토, 가장 최근 두 경기에서 7.1이닝 2실점 ND, 세이부 상대로 원정 7이닝 2실점 승으로 긴 이닝과 함께 2실점으로 묶는 억제력도 보여주면서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올해 세이부 상대로 4월 초 홈에서 6이닝 2실점 패, 6월 홈 6이닝 2실점 ND, 그리고 7월 23일 원정에서 7이닝 2실점으로 전체적으로 6이닝 이상 2실점 이하의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안정된 모습을 보여줬다.

 

 

세이부는 스미다 치히로가 나왔다. 역시 최근 두 경기 7월 10일 오릭스 원정 7이닝 1실점 승, 17일 니혼햄 상대로 홈에서 6이닝 2실점 12삼진이나 잡아내며 승리를 따내 2연승을 따내면서 최고의 7월을 보내고 있는데, 확실히 7월에 이닝 수도, 피안타나 볼넷도 준 것이 아마도 완급 조절을 잘 하면서 안정적으로 변하고 있는데, 한텀 쉬고 13일 만에 등판하는 게 뭔가 변수가 될지 궁금하다.

 

올해 속구가 흔들리면서 초반에 부진했었는데, 첸접과 스플리터가 워낙 좋아서 흔들어놓을 수 있었기에 최근 페이스가 좋아진 것이다.

 

라쿠텐 상대로는 세 경기를 던졌는데, 4월 초 원정 6이닝 1실점 호투였으나 패했고, 5월 중순 홈에서 6.1이닝 3자책으로 패, 그리고 6월 말에 원정에서 5이닝 무실점으로 승리하며 1승2패를 기록 중이다.

 

경기 분석

 

두 선발 모두 최근 두 경기를 안정적으로 던져주고 있어서 오늘도 그럴 가능성이 높다. 계산이 되는 투구를 하고 있는 선발이라서, 호투하면서 2:2 정도에 불펜 싸움이 될 가능성이 높은 경기다.

 

다만, 스미다보다는 노리모토가 안정적이고, 기복이 적어서 선발 매치업에서 유리할 수 있다. 거기에 6타수 3안타 1홈런 1이루타 3볼넷으로 상대타율 .667을 기록하며 스미다에게 강한 마이켈 프랑코가 있어서 스미다도 분명 긴장할 듯한데, 그렇다면 홈에서 더 안정적인 라쿠텐이 그동안의 홈 열세를 만회할 기회라고 본다.

 

일반 홈승

핸디 마핸

언오 언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