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것도 화나는데…’ 토트넘과 무리뉴 감독 추가 징계까지 받았다

NEWS

진 것도 억울한데, 벌금까지 내게 됐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와 조세 무리뉴 감독이 당한 일이다. 하지만 원칙에 따른 조치라 하소연도 못하게 됐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14일(한국시각) “무리뉴 감독이 유로파리그 앤트워프 원정 경기 때 지각을 하는 바람에 유럽축구연맹(UEFA)으로부터 징계를 받았다. 무리뉴 감독은 다음 유로파리그 한 경기에 나올 수 없고, 토트넘 구단 또한 2만3000파운드(약 3370만원)를 벌금으로 내야 한다”고 보도했다.

이번 조치는 약 보름전 벌어진 일 때문이다. 토트넘은 지난 10월 30일 벨기에 앤트워프 보사윌 스타디온에서 로열 앤트워프를 상대로 2020~2021 유로파리그 조별기르를 치렀다. 당시 경기에서 토트넘은 0대1로 졌는데, 이날 무리뉴 감독이 지각을 했다. 당시까지만 해도 리그 경기 포함, 10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벌이던 토트넘은 이날 패배로 체면을 구겼다. 손흥민과 해리 케인 등의 체력을 안배하기 위해 로테이션을 돌렸다가 전반 29붅 선제골을 허용하자 손흥민을 교체 투입하기도 했지만 패배를 막지 못했다.

패배 내용도 좋지 않았는데, 추가 데미지까지 입게 됐다. 무리뉴 감독의 징계와 구단 차원의 벌금까지 내게 됐다. 이에 따라 무리뉴 감독은 27일 토트넘 홈구장에서 열리는 루도고레츠전에 나오지 못할 전망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